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리얼티 인컴 배당으로 은퇴할 수 있을까?

by eekwnddl 2023. 3. 9.
반응형

많은 개인투자자들은 4% 이상의 충분한 배당과 적절한 주가상승으로 시장의 수익을 초과하여 은퇴를 위한 준비를 할 수 있을까 하는 많은 의문을 가지고 계십니다. 리얼티 인컴은 적절한 주가와 나 빠보이지 않는 꾸준한 주가 상승으로 많은 투자자의 이목을 주목시킵니다. 이에 리얼티 인컴의 성과를 과거 통계와 함께 보도록 하겠습니다.

리얼티 인컴의 개요

리얼티 인컴은 흔히 알려진 주식과는 성격이 약간 다릅니다. 기본적인 다른 주식회사들은 물건을 생산해서 팔거나 서비스를 제공하는 대가로 수익을 창출합니다. 리얼티 인컴은 "리츠"라고 불리는 부동산을 기반으로 하는 회사입니다. 흔히 많은 개인들은 경제적 자유를 꿈꾸면서 제일 먼저 추구하는 것은 노동을 하지 않아도 끊임없이 나오는 금전적 이익을 추구합니다. 가장 대표적인 형태는 바로 건물의 소유입니다. 흔히 말하는 조물주 위에 건물주라는 표현이 있듯이 건물을 소유해 상가나 사무실 등을 임대한다면 매달 가만히 앉아있어도 꾸준히 소득이 들어옵니다. 건물이 공실만 아니라면 매달 끊임없이 돈이 들어오는 마르지 않는 샘물이 됩니다. 하지만 건물을 소유하려면 몇십억 혹은 몇백억의 자본이 필요합니다. 설령 그 돈이 있다 하더라도 건물의 입지가 안 좋다거나, 주변의 도시계획으로 상권이 변하거나 한다면 임차인을 구하지 못해 거액을 들인 건물은 한순간에 그 가치가 하락하게 됩니다.  반대로 좋은 입지에 본인의 건물이 있다거나 혹은 도시계획을 하는 데 있어 입김을 발휘해 좋은 입지를 차지할 힘이 있다면 꾸준한 임대소득과 더불어 부동산 가격 상승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게 됩니다. 내대신 건물의 수리와 악성임차인 또한 대신 관리를 해준다면 어떻겠습니까? 적은 자본으로도 위에서 말한 황금상권에 있는 건물의 지분을 획득하고 매달 따박따박 월세를 받는다면 거절할 분들 있습니까?

리얼티 인컴의 임차인
리얼티 인컴의 주요10대 임대업체

위의 표는 리얼티 인컴의 주요 10대 임대업체입니다. 월그린, CVS 같은 미국의 1위 약국, 페덱스, 월마트, 달러트리 같은 절대로 망하지 않을 것 같은 쟁쟁한 회사들이 그들의 주요 고객들입니다. 기본적으로 임대료를 떼일 가능성이 매우 적은 사업체들과 거래를 하고 있습니다.

리얼티 인컴의 주가성적

리얼티 인컴의 주가
리얼티 인컴의 주가

두말할 필요가 없네요. 1994년부터 S&P500의 연복리 9.9%의 좋은 성과를 가뿐하게 넘어서 연복리 14.2%의 성과를 보여줍니다. 게다 최악의 해는 -11.5%이며, 최악의 순간에도 최고점대비 -38%밖에 하락을 하지 않았습니다. 주식과의 상관관계도 0.37로써 주식시장과 같은 움직임을 보이지 않고 있습니다. 황금상권의 노다지 건물에서 안정적인 월세와 부동산 상승의 두 마리 토끼를 동시에 잡고 있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주식을 가지고 있으면 하루하루 주가 변동으로 가슴을 졸이며 매일매일 HTS를 열어보기 바쁘기 마련인데요, 리얼티 인컴도 비록 주식이지만 마치 건물을 가지고 있다 생각하고 진득이 가만히 있으면 알아서 수익을 가져다줬네요. 좋은 상권의 건물이 부동산 경기 침체로 하락한다한들 꾸준히 월세가 나온다면 건물을 손쉽게 팔 분들 계시나요? 리얼티 인컴에 투자를 하려면 건물주의 마음으로 투자를 해야 합니다.

반응형

리얼티 인컴 투자 시 유의점

리얼티 인컴에만 모든 자산을 투자한다면 아무래도 한 종목 몰빵으로 위험성은 존재합니다. 다만 주식지 고는 굉장히 낮은 최대하락률을 보여주는 결과로 보아 거의 부동산을 소유하고 있을 정도의 착각이 들게끔 할 정도로 안정적입니다. 다만, 최근 이커머스의 발달로 미국의 많은 사람들은 약국도 온라인으로 주문해서 받을 수 있고, 물건도 온라인으로 주문할 수 있어 장 보러 가는 횟수가 줄고 있습니다. 과연 리얼티 인컴 같은 부동산 회사가 20~30년 후에도 똑같은 성과를 보여줄지는 아무도 알 수 없습니다. 사회는 워낙 급변하고 있습니다. 어느 투자의 거장은 투자에는 100%란 없다란 말도 했습니다. 그렇다면 지금 우리가 걱정하는 현재의 부동산 형태가 이커머스에 영향을 받을 경우를 대비하면 되지 않을까요? 그렇다면 미국의 부동산 1등 회사와 이커머스 1등 회사를 반씩 투자해 보면 어떨까요? 미국의 1등 이커머스가 뭔지 아시죠? 바로 아마존입니다. 리얼티 인컴과 아마존을 각각 50% 매수하여 딱 1년에 한 번만 리밸런싱을 해보겠습니다.

리얼티인컴+아마존의 주가
리얼티인컨과 아마존은 섞은 자산군의 주가

결과가 매우 놀랍네요. 큰 굴곡 없이 아름다운 상승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아마존은 연복리 26.56%로 성장을 해왔는데 최대하락은 -93%로 아무도 이 순간을 버티지 못했을 겁니다. 실존 부동산과 이커머스를 섞으니 오히려 연복리 27.58%로 더 높은 성과를 보이며 최대하락률은 -43%로 반이상을 줄여버립니다. 그만큼 리얼티인컴과 아마존 , 즉 실존 리츠형 주식과 이커머스는 상반된 성향을 보이므로 두 개가 섞이면 시너지 효과를 보여줍니다. 주식에 100%라는 것은 없지만 실존형 부동산 상점의 미래에 걱정을 지니신 분들은 이러한 포트폴리오의 재구성도 구려하면 투자에 도움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반응형

댓글